KB국민은행, ‘KB생활SOC공익신탁’ 출시

인베스트 승인 2020.07.27 14:53 의견 0
KB국민은행 제공

[인베스트 온라인뉴스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지역주민들이 낸 기부금을 생활SOC(사회기반시설) 운영 재원으로 활용하는 ‘KB생활SOC공익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생활SOC공익신탁’은 개인 또는 법인(단체)이 가입할 수 있다. 신탁 자산은 KB국민은행이 관리 및 운용 후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건설한 도서관, 체육시설 등의 생활SOC시설 운용자금으로 전액 기부된다.

KB국민은행은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과 협력해 서울 은평구, 경남 창원시, 전남 순천시의 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시범 출시 후 전체 지방자치단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24일 서울 은평구와 생활SOC공익신탁의 원활한 기금 모집과 투명한 운용 및 관리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생활SOC 시설 운영 기금 모집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28일 경남 창원시, 7월 말 전남 순천시와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KB국민은행은 ‘KB생활SOC공익신탁’은 KB국민은행의 사회 공익적 가치 실현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탁 상품을 출시해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