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x서울창업허브 창동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

최나래 승인 2022.08.08 13:48 의견 0
서울창업허브 창동 홈페이지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롯데칠성음료 x 서울창업허브 창동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중견기업과의 협력 사업을 통해 기술 수요를 해결하고 스타트업의 성장 기회를 마련하여 상생하는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롯데칠성음료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함께 기획한 오픈이노베이션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재 본사와의 협력을 통해 대기업 수요 해결 및 자사 기술 고도화를 희망하는 서울시 소재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분야는 식물성 음료와 관련된 신규 기술, 소재 개발 및 음료 전반에 관련된 혁신 기술·소재다.

식물성 음료의 예로는 콩, 아몬드, 귀리, 쌀, 완두, 캐슈, 코코넛, 헤이즐넛, 밀, 퀴노아 등 곡물 기반의 음료 또는 기타 우유 대체 소재 음료 등이 있다. 상기 예시로 기재된 소재가 아닌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음료도 제안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서울스타트업플러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 평가로 진행되며 최종 기업을 선발해 9월 중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사업화 지원금 1,000만 원 ▲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서울창업허브 창동 입주 기회 ▲서울창업허브 창동 데모데이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롯데칠성음료 주식회사로부터는 ▲최종 선발 기업 NDA·MOU체결 ▲수요·과제 관련 가이드라인 제공 ▲롯데칠성음료 협업 기회 제공(R&D, 생산,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업허브 창동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서울산업진흥원 창업허브2팀 유선 연결 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