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더블엑스소프트, 해시드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최나래 승인 2022.07.21 15:49 의견 0
크립토택스 홈페이지 캡처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가상자산 세금 전문 서비스 '크립토택스' 운영사 더블엑스소프트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립토택스는 가상자산에 대한 세액 산출 및 신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 다양한 거래소와 연동해 가상자산 거래내역 및 자산 현황 모니터링, 가상자산 세금에 대해 세무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올 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크립토택스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이 있는 법무법인 세움의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 및 변호사들과 수개월간 협업해왔으며 현재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클로즈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이제 암호화폐 투자는 단순한 매수와 매도에서 나아가 스테이킹 및 탈중앙화 금융에 참여할 경우 투자 수익 계산방식이 매우 복잡해지기 때문에 세무 계산을 개인이 직접 하는 것은 상당히 비효율적이고 세무상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다”라며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크립토택스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최적의 과세 결과를 도출하는 솔루션으로서 가상자산 과세 시대에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더블엑스소프트 신대철 대표는 "가상자산이 주요 투자처로 떠올랐지만 아직 세액 산출이나 세금 신고를 위한 서비스는 없다"라며 "납세자가 세금 신고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 가산세와 같은 불이익 발생을 방지하고자 크립토택스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 변호사들과 함께 국세청 기조에 맞는 편리한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최상의 세금 시나리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