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하반기 참여 기업 모집

곽혜인 기자 승인 2022.07.01 16:57 의견 0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핀테크 해외진출 컨설팅'의 참여기업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핀테크 해외진출 컨설팅'은 센터가 협략을 체결한 파트너사와 함께 유망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해외진출의 핵심사항인 진출 목표시장에 대한 현황·정보 및 현지 법인설립, 투자 자문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해당 사업을 통해 2019년 신규 착수 이후 지난해까지 총 25개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는 해외진출에 필요한 4대 분야(법률, 특허, 회계·세무, 마케팅)의 맞춤형 컨설팅과 기업당 최대 1,500만 원의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및 지원서류 확인 후 오늘(1일)부터 20일 까지 핀테크 포털 접수 시 신청 완료된다.

센터는 적격성 여부 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오는 7월 25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약 4개월간 컨설팅 지원을 받게 된다.

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최근 국내외 핀테크 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라며 "핀테크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해외진출을 꿈꾸는 핀테크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핀테크 해외진출 컨설팅 공모와 관련된 사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산업기반팀 유선 연결 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