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삼성전자, '팹리스 챌린지 대회' 참가기업 공모

곽혜인 기자 승인 2022.06.29 17:43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 CI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시스템반도체 분야 설계전문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팹리스 챌린지 대회'의 참가기업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스템반도체 분야 설계전문기업의 MPW(멀티프로젝트웨이퍼)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신기술·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의 생산애로를 해소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중기부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참여기업 또는 창업기업 중 삼성전자 파운드리의 시스템반도체 MPW 공정 이용을 원하는 설계전문기업이다. 공모 과제는 자유주제로, 1개 기업당 1개 과제 제출을 기준으로 한다.

중기부와 삼성전자는 제품의 기술성 및 사업성 심사를 거쳐 5개사 이내를 최종 선정하고 ▲삼성전자 파운드리 MPW 제작 기회 우선 제공 ▲기업당 1억원 이내 MPW 제작비용 지원 ▲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 프로그램 우선 선발 등의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참여는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공고 내용 및 참가신청서 확인 후 오는 7월 13일까지 서류 접수 시 신청 완료된다. '팹리스 챌린지 대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 또는 서울대학교 시스템반도체산업진흥센터 유선 연결 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