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이너프유, 포스텍홀딩스·고려대 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최나래 승인 2022.06.29 14:56 의견 0
이너프 앱 캡처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영유아 영양분석 및 식단 관리 앱 ‘이너프’ 운영사 이너프유는 포스텍홀딩스와 고려대 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너프유는 7,000종이 넘는 자체 가공 데이터와 다양한 영양분석 및 맞춤형 식의약품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육아 앱 ‘이너프’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이다.

이너프는 수유 기록부터 영양분석, 식단 관리, 제품 추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영유아용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을 통해 아기가 섭취한 모유, 분유, 이유식, 간식, 영양제 등을 기록하면 해당 음식의 영양소를 분석해 현재 상태에 필요한 맞춤형 보완 식단과 2,800종의 이유식 레시피를 제공한다.

현재 이너프의 누적 회원수는 약 3만 명이며 SNS 채널 팔로워수는 1.4만 명이다. 이와 같은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너프유는 NICE 평가정보로부터 ‘2021년 기술 평가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이너프유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사용자 간 커뮤니티와 영양분석 기반 식의약품 커머스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너프유 임승혁 대표는 “앞으로도 영유아 영양관리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