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인비저블아이디어, 시드 투자 유치 및 중기부 팁스 선정

최나래 승인 2022.06.23 13:56 의견 0
스루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드라이브스루 솔루션 인비저블아이디어는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와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민간투자사가 기술력과 사업성을 겸비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추천하면 그중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해주는 정부 지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인비저블아이디어는 에너지와 비용을 아끼고 일상생활에서 반복되는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스루’ 플랫폼을 개발했다. ‘스루’는 다양한 매장을 워크스루와 드라이브스루로 이용 가능한 앱이다. 주변 카페나 음식점 등 주·정차가 불가능한 일반 매장을 드라이브스루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위치 기반 기술과 도착 시간 예측, 운전자의 주행 방향에 적절한 매장 안내 등 사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현대 및 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사용자라면 빌트인 내비게이션의 픽업 존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현재 약 60여 개 브랜드, 1,200여 개 매장이 도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 재사용률은 약 60% 이상이다.

인비저블아이디어는 이번 투자 유치 및 팁스 선정을 통해 인라이트 투자금과 별도로 2년간 7억 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정부 지원금을 확보했다.

인비저블아이디어 윤언식 대표는 “앞으로도 작은 변화를 통해 세상의 큰 변화를 이끄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며 최근 배달 수요 감소로 인해 새로운 매출처를 찾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 어려운 외식업 시장에 추가적인 인력이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지속 가능한 IT 서비스로 갖출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