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SGI서울보증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MOU 체결

곽혜인 승인 2022.06.22 17:13 의견 0
현대자동차·SGI서울보증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 /현대자동차그룹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과 SGI서울보증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오늘(22일) ‘현대자동차그룹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분사·투자한 스타트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 수주에 필요한 보증보험, 이행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별 신용한도는 2년간 5억원으로,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은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이 정부기관이나 지자체가 아닌 민간 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SGI서울보증은 이들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경영컨설팅 보고서 등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와 법정의무교육, 직무 관련 콘텐츠의 임직원 교육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친환경 사업 또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추가로 육성하는 등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초기 지원이 절실한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