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빌드프롭, 코맥스벤처러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최나래 승인 2022.06.20 14:30 의견 0
어디GO 홈페이지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콘테크 스타트업 빌드프롭은 코맥스벤처러스부터 1억 원의 시드 투자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빌드프롭은 건설,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콘테크 스타트업이며, 기존의 현장 관리를 기술로 혁신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고자 클라우드 기반 현장 관리 플랫폼 ‘어디GO’ 서비스를 개발했다.

‘어디GO’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인력을 관리하고 PC를 활용해 출퇴근 내역을 출력할 수 있으며, 자산에 태그를 부착하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도난 및 손망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공지사항, 공사 일보를 작성하면 웹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어디GO’ 플랫폼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만족하면 연장 신청하면 된다.

빌드프롭 이큰별 대표는 “10년 이상 건설사를 운영하면서, 인력 관리의 허점, 장비의 현장 간 이동, 추적 관리 한계를 느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건설 현장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라며 “원자재 폭등, 인건비 상승으로 순이익률이 감소하고 있는 건설 업계는 어디GO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 비용 없이 정확한 출역 확인 가능은 물론 현장 마진이 늘고 업무 효율도 개선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코맥스벤처러스 변우석 대표는 “빌드프롭은 건설업 경험이 풍부하고 코맥스의 인프라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팀”이라며 “빌드프롭이 가진 건설 네트워크와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시장을 빠르게 혁신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