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모두의지인, 알파브라더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최나래 승인 2022.06.20 10:34 의견 0
모두의지인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AI 매칭 결혼 정보 플랫폼 ‘모두의지인’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테키는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알파브라더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두의지인’은 AI 매칭 로보어드바이저 MODU(모두) 기술로 보다 심층적으로 개인의 성향과 취향을 반영하는 결혼 정보 플랫폼이다. AI 매칭 로보어드바이저 MODU는 선호도 기반 추천 시스템, 외모평가 기반 추천 시스템, 만남 결과 기반 추천 시스템, 24/7 어드바이즈 시스템을 통해 자신과 가장 적합한 이상형을 가진 상대방을 매칭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테키는 온라인 대면 상담, 유선 피드백 등 매칭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까지 분석하는 특허받은 매칭 적합도 솔루션과 딥러닝 기술이 매칭 정보를 기술적으로 분석하고 오프라인 매칭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심리상담가, 전문 매칭 어드바이저가 고객의 성혼까지의 여정에 함께 한다.

한편, ‘모두의지인’은 업계 최초 AI 기반 결혼 정보 매칭 방법 및 장치로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21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을 받았으며, 2020년과 2021년 KCBA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 수상, 2021년 중소기업진흥공단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알파브라더스 관계자는 "모두의지인을 운영하는 테키의 큰 시장 잠재력과 온라인 서비스 매칭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의 우수함을 높이 평가해 투자했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모두의 지인 성지인, 신민호 공동대표이사는 "고객들의 더 나은 연애와 결혼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