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공모

곽혜인 승인 2022.06.17 14:42 의견 0
제10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기술보증기금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제11기 기보벤처캠프(Kibo Venture CAMP)'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의 그간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과 민간 액셀러레이터(AC)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육성 프로그램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캠프를 통해 금융지원과 컨설팅, 멘토링, 기술이전 등을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3년 이내 창업한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역균형을 위해 본사 소재지를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으로 제한한다.

1차 서류심사는 기술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평가되며 ▲엔젤파트너스 추천 기업 ▲한국특허정보원 추천 기업 ▲구제자유특구 영위기업의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발표평가 기회가 주어지며 평균점수를 산출해 최종 50개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기업에게는 사업화 단계별 맞춤 보증과 펀드 투자, 기술경영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및 제출서류 확인 후 오는 7월 14일까지 온라인 접수 시 신청 완료된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