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2 청년 골목창업 경진대회' 개최

곽혜인 승인 2022.06.17 14:42 의견 0
'2022 청년 골목창업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서울시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서울시는 침체된 골목상권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자 '2022 청년 골목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청년 골목창업 경진대회’는 서울시에 거주지를 두고 골목상권 창업을 준비하는 만 19세~39세 이하의 예비창업가와 3년 미만 초기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대회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사업계획과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슈스케(슈퍼스타K)’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신청서류 및 면접을 통해 창업동기와 참여의지, 사업계획 등을 평가하고 50개팀을 1차 선정한다. 이들은 오는 8월 ‘1차 골목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사업계획서와 아이템, 아이디어 등을 발표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30개 팀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창업가에게는 ▲비즈니스모델 분석 ▲전문가 컨설팅 및 코칭 ▲자금융자 및 사업비 등을 지원하고 성공한 선배 창업가의 특강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받는 기회도 제공한다.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청년 창업가와의 만남을 통해 영감을 얻고 실패를 최소화하는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시는 덧붙였다.

참가는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공고 및 지원서 확인 후 오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대회운영사무국 이메일 접수 시 신청 완료된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유선 연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