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온라인 ‘2022 Spring 츄츄데이’ 개최

최나래 승인 2022.05.12 16:07 의견 0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부설기관인 스타트업 스테이션의 ‘2022 Spring 츄츄데이’를 교내 미디어관 SBS 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으로 13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스테이션의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청년기업가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다.

해당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봄, 가을 연 2회 츄츄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의 초기투자를 유치해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유튜브(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투자 관계자를 비롯해 대학과 공공기관, 언론사, 민간기업 그리고 예비 창업가 등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이번 츄츄데이에서 발표하는 기업은 △B2B 구독형 주거복지 서비스 ‘리버블(서비스명: 보홈)’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Y존 케어 브랜드 ‘비기(서비스명: 프네)’ △파킨슨 환자를 위한 웨어러블 의료기기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샤코뉴로텍’ △리서치로 세상을 이해하는 문을 열다, 커뮤니티형 리서치 플랫폼 ‘R2C 컴퍼니(서비스명: 픽플리)’△대학라이프를 새롭게 디자인하다, MZ세대 노는 문화 플랫폼 ‘연고링(서비스명: 써클)’ △모든 쓰레기 문 앞에 두면 끝, 생활폐기물 수거 서비스 ‘커버링(서비스명: 리클)’ △비정형 데이터 기반 퀀트 트레이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HANUL(서비스명: a$end)’로 총 7개 기업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스타트업 연구원에 전화하면 된다.

한편, 2016년 9월 문을 연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국내 최초로 단과대학 내에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보육, 연구 기관이며 지금까지 투자유치에 성공한 초기 스타트업을 다수 배출함으로써 우수한 창업보육기관으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