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소프트리에이아이, 시드 투자 유치

최나래 승인 2022.05.12 15:56 의견 0
소프트리에이아이 로고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소프트리에이아이(SoftlyAI)는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시드 투자에는 DSC 인베스트먼트의 액셀러레이터(AC) 자회사 슈미트와 스톤브릿지벤처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올해 1월 박성준 대표가 설립한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자연어 처리(NLP) 기반 AI 기술 스타트업이다.

자연어 처리는 인공지능의 주요 분야 중 하나이며, 사람이 의사소통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컴퓨터로 이용해 분석•처리하는 기술로 정보 검색, 기계 번역, 질의응답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된다.

이를 활용해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온라인 환경에서 발생하는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소프트리에이아이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스트림에이드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스트림에이드는 스트리머를 위한 AI 챗봇 서비스이며, 스트리머가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방송 진행에 방해되는 악성 채팅을 필터링하고, 시청자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분석한다.

소프트리에이아이 박성준 대표는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와 플랫폼이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활용해 악성 콘텐츠를 빠르게 탐지 및 대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앞으로도 스트리머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스트림에이드와 비슷한 기술이 커뮤니티 플랫폼과 온라인 게임 등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