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타트업파크 ‘2022 청년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최나래 승인 2022.05.11 15:22 의견 0
인천테크노파크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인천테크노파크는 ‘2022 청년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과 지원하여 중기부 TIPS, 조달청 패스트트랙 등 정부지원에 대한 스타트업 성장을 도우며, 초기-성장-고도화 단계별 맞춤형 빌드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4차 산업기술 기반 스마트시티, 바이오 융합 분야의 TIPS 도전 역량을 갖춘 7년 이내의 청년(만 39세 이하) 스타트업이다. 개인사업자는 법인 전환이 필수이며, 인천 관외 기업은 사업기간 내 인천으로 소재지(본사, 연구소, 지점) 이전해야 자격 조건이 주어진다. 단, 2022년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정된 기업은 제외된다.

모집 규모는 스타트업 선정 시 6개사(기관 추천기업 포함) 중 4개사 이상 인천기업 선정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분야별 멘토를 통해 업체에 맞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및 투자 IR에 대한노하우 지원, 투자·IR 전략, 전용펀드 투자, 파트너 기관 연계 투자유치, 일대일 또는 통합 데모데이 개최, TIPS·해외진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투자 및 국가사업 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 1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6월 3일 개별 통보한다.

인천스타트업파크 관계자는 “이번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