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AI 예측 솔루션 기업 '인이지', 55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곽혜인 기자 승인 2022.05.10 11:43 의견 0
ⓒ인베스트 뉴스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AI 예측 솔루션 전문기업 인이지(INEEJI)가 총 55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프링캠프, 캡스톤파트너스, 위벤처스, GS EPS, IBK기업은행 등 다수의 기관 투자자와 도담벤처스, 자문단 및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개인투자조합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에서 인이지는 산업 공정 최적화·예지 보전 AI 솔루션 기술에 대한 창업팀의 전문성과 기술력 등을 높게 인정받았다.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된 인이지의 '다변수 데이터 기반 예측 기술은 AI로 공정을 최적화하고 가이던스도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는 화학·제철·정유·발전 분야 등에 도입됐으며 포스코의 스마트 고로에 예측 AI를 적용했을 때 쇳물 온도 오차를 25% 줄이는 데 성공하는 등의 실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최재식 인이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대한민국 제조 강국의 실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론칭해 세계적 수준의 산업용 공정 최적화·예지보전 AI 솔루션 서비스로 확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