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아이엠디티', 시리즈A 투자 유치

곽혜인 기자 승인 2022.05.10 11:03 의견 0
ⓒ인베스트 뉴스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클라우드 동물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아이엠디티가 7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GS리테일, IMM PE, 한화손해보험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아이엠디티는 운용 중인 국내 최초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의 동물 의료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벳아너스 공식 홈페이지 캡쳐

벳아너스는 지난해 12월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이라는 기치 아래 출범했다. 이후 수의사가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동물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동물병원 운영에 필요한 각종 경영지원업무와 수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한 수의사 학술지원,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벳아너스는 현재 중대형 동물병원을 중심으로 전국 57개 동물병원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향후 중소형 병원까지 서비스를 넓혀 2025년 전국 200개 동물병원으로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

서상혁 아이엠디티 대표는 "아이엠디티는 수의사가 최종 의사결정을 내리는 동물병원 중심 스타트업"이라며 "1인 병원부터 대형병원까지 평생 쌓아 온 동물병원 현장 경험과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의사와 반려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동물병원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