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 '미래 산업 생태계 확장 나서'

곽혜인 기자 승인 2022.05.09 11:19 의견 0
한국조선해양 제공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은 미래 기술분야의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조선해양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과 신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참여 기업들은 보유 기술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사업화 추진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한국조선해양은 기대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서면 심사, 1:1 설명회(Meet-up), 최고 경영진 참여 최종 발표회 등의 과정을 거쳐 협업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은 ▲ 친환경 기술(선박 에너지 효율 등) ▲ 미래 에너지(수소, 암모니아 등) ▲ 디지털 서비스(고객 편의 증대 기술) ▲ 스마트 조선소(생산, 안전 등) ▲ 건조 혁신 기술 ▲ 조선해양 연계 신사업 총 6개 분야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한국조선해양의 인프라를 활용한 신기술 검증(PoC)과 공동사업 참여 등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스타트업 공모에는 한국조선해양뿐 아니라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부문 계열사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글로벌서비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향후 건설기계·에너지 부문 등 전 그룹사로 확대될 전망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6월 20일까지 무역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이노브랜치'를 통해 지원서와 협업 제안서 제출 시 신청 완료된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