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스타트업 메이코더스, 카카오벤처스 시드 투자 유치... '4억 5천 만원 규모'

곽혜인 기자 승인 2022.01.25 09:40 의견 0
메이코더스 로고

[인베스트뉴스 곽혜인 기자] 뷰티 스타트업 메이코더스는 지난 24일 카카오벤처스로부터 4억5천만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메이코더스의 디지털 팩토리 MAYK(메이크)는 글로벌 구매자들이 직접 한국 화장품 제조사에게 제조 의뢰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웹 화면을 통해 성분과 용량, 용기 디자인 등을 선정하면 메이크가 이를 기반으로 주문까지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지 이커머스에서 화장품을 유통하는 판매자는 국내와 현지 유통 데이터를 토대로 타깃 상품을 추천받고 디자인한 후 샘플링 의뢰까지 진행 가능하다. 이용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합성된 화장품의 완성 이미지와 동영상을 받아볼 수 있으며, 기업은 해당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메이크는 디지털 버티컬 브랜드 공급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현재 글로벌 이커머스 판매자는 790만명에 이르고 뷰티 영역은 디지털 버티컬 브랜드 개발이 가장 활발한 분야이다. 해외영업 역량은 부족하지만 품질이 좋은 ‘K뷰티’ 상품을 생산하는 제조사들과 현지 유통 판매자인 글로벌 바이어를 이어주면서 양방간 어려움을 해소한다.

한편 메이코더스는 컴퓨터공학 석학사, 무역전문가 등이 핵심 멤버로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필리핀의 현지화된 무역거래 형태를 모델링하고 데이터 수집환경 및 활용 환경을 구축했다. 창업 1년 만인 지난해 매출액 10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기존 유통망의 글로벌 확대 및 메이크 개발에 필요한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