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코어뱅킹 기능' 일반 인터넷 뱅킹 서비스로 확대 적용

인베스트 승인 2021.08.24 09:21 의견 0
OpenLegacy 제공


[인베스트 온라인 뉴스팀] SC제일은행(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 OpenLegacy사는 은행 비즈니스의 핵심기능을 지원하는 코어뱅킹의 다양한 기능에 OpenLegacy사의 메인프레임 코어뱅킹 애플리케이션 기반 시스템 API를 적용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인터넷의 폭발적인 증가로 그 중요성이 한층 커진 API는 원활한 정보 공유를 촉진해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시스템 구성으로의 대규모 전환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인터넷 뱅킹 시대에 기존 은행은 성공적으로 API를 통합할 수 있는 신속하면서도 효율적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전략을 찾아 고객에게 익숙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SC제일은행은 OpenLegacy 기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단기간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거나 지점을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경험이 더 풍부해질 것이며, 궁극적으로 은행에 대한 고객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OpenLegacy의 자동화된 API 생성 도구는 오픈 뱅킹 구현과 디지털 혁신의 속도를 높인다. OpenLegacy는 맞춤 구성이 가능한 통합 기술을 통해 SC제일은행 비즈니스의 핵심인 코어뱅킹 기능을 일반 인터넷 뱅킹 서비스로 확대 적용함으로써 점점 다양하고 까다롭게 변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기준성(Jason Ki)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본부 상무보는 “SC제일은행이 플랫폼을 현대화하기 위한 디지털 여정에 탑승한 가운데 이 치열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높이기 위해서는 신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OpenLegacy와 제휴해 한국 금융서비스에서 차세대 디지털 기술을 통합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조셉 웡(Joseph Wong) OpenLegacy 아시아태평양·일본 총괄은 “OpenLegacy API 솔루션의 성능과 속도는 현재의 코로나19란 녹록지 않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고객사 중심 맞춤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제대로 입증됐고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제휴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물론 SC제일은행과 제휴해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