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포트폴리오 인사이더 "미국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핀테크 업체 중 하나"

인베스트 승인 2021.08.23 09:23 의견 0
Portfolio Insider

[인베스트 온라인 뉴스팀] 나스닥(NASDAQ)이 뉴욕 타임스퀘어의 상징인 마켓사이트(MarketSite) 타워의 LED(발광다이오드) 전자 동영상 디스플레이를 통해 포트폴리오 인사이더(Portfolio Insider)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핀테크 업체 중 하나라고 축하했다.

고속 성장하는 이 금융분석 기업은 귀중한 금융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해 거의 모든 사람에게 기관과 헤지 펀드가 받고 있는 것과 같은 수준의 투자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기록적 성장

미국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이 신규 소매 투자자들의 주식 시장 쇄도를 촉진해 미국 주식 시장의 약 34%를 차지했다. 이는 금융 정보에 대해 전례 없이 높은 수요를 창출했다. 포트폴리오 인사이더는 올해 전반기 매출이 300% 이상 성장했으며 70여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해 금융 데이터에 관한 블록체인 애널리틱스(Blockchain Analytics)와 기계 학습 모델을 구축했다. 수석 분석가인 크리스토퍼 쿠(Christopher Koo)는 “정확한 데이터는 건전한 의사결정을 뒷받침하는 것으로서 경쟁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더 강력한 알고리즘과 도구에 대한 수요가 거의 무제한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를 인간적인 것으로 만드는’ 인공지능 기술

컴퓨터 프로그래머들은 과거 자신들의 의사를 기계의 언어로 열심히 번역하곤 했다. 이제 이러한 기계는 세계 최대 자동회귀 언어 모델을 활용해 인간의 언어에 능통해졌다. 포트폴리오 인사이더는 지금까지 발명된 것 중 가장 강력한 신경망의 하나를 바탕으로 개발함으로써 ‘투자를 더 인간적인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재무 보고서, 경험적 검색 및 근본적 재무 데이터에 관한 인간의 직관적 SQL같은 조회 등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하면 누구나 자신의 블룸버그 터미널을 무료로 구축할 수 있게 된다. 미츠하시 노아(Noah Mitsuhashi) 포트폴리오 인사이더 최고인공지능책임자(Chief AI Officer)는 “기술의 진화 속도는 불과 몇 년 전 또는 몇 달 전까지도 크게 주의를 기울여야 했던 과제였지만 이제는 사소하고 기초적인 것이 될 정도의 단계에 이르렀다. 기술이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발전해 마술과 거의 구별하기 어려운 미래가 되고 있다. 우리는 소매 투자자들에게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인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