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이사로만 구성 '세계여성이사협회' 차기 회장 물색

인베스트 승인 2021.08.20 09:35 의견 0
Women Corporate Directors Foundation 제공

[인베스트 온라인 뉴스팀] 기업의 여성 이사들로 구성된 세계 유일 글로벌 회원 조직인 세계여성이사협회(WCD: Women Corporate Directors Foundation)가 수잔 C. 키팅(Susan C. Keating)의 연말 퇴진 결정으로 차기 회장을 물색 중이라고 18일 발표했다.

WCD의 현 회장인 수잔 C. 키팅은 “4년 동안 여성 기업 이사들로 구성된 글로벌 조직을 이끌고 지원하는 영광을 누렸다. 앞으로의 성과를 기대하는 한편, 임기 동안 우리 조직이 성취한 부분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WCD가 협회의 다양성을 살리고 비전 있는 여성 리더십을 구축하면서 의미 있는 진전을 이어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WCD는 키팅의 주도로 다양성의 힘을 믿는 새 회원 및 후원자를 유치하기 위해 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했다. WCD는 회원들에게 WCDirect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2개의 성공적인 가상 글로벌 인스티튜트(Global Institute) 프로그램을 주최하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조직에 LGBTQ+로 구분되는 여성과 유색인종 여성을 추가로 영입하면서 이사회의 다양성을 모색했다.

WCD의 선임 이사(Lead Director)인 카밀 아사로(Camille Asaro) KPMG(KPMG LLP) 파트너 변호사는 “WCD와 그 사명에 대한 수잔의 헌신에 깊이 감사한다. 그녀의 노력이 WCD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고 앞으로도 성장과 성공을 이어갈 발판이 됐다“고 말했다.

전담 위원회가 WCD의 차기 회장을 물색하는 동안 키팅은 평소와 같이 협회를 운영하고 이사회와 협력해 연말까지 원활한 인수인계를 마칠 예정이다.

WCD는 차기 CEO 임명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카탈리나 부스타만테(Catalina Bustamante)에게 이메일(cmbustamante@kpmg.com)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여성협회(WCD: Women Corporate Directors Education and Development Foundation, Inc.) 개요

세계여성협회(Women Corporate Directors Education and Development Foundation, Inc.)는 기업의 여성 이사들로 구성된 세계 유일의 글로벌 회원 조직이자 커뮤니티다. 501(c)(3) 비영리 조직인 WCD 재단은 전 세계에 지부를 두고 있다. WCD 재단 회원은 전 세계의 수많은 상장 기업, 대규모 민간 기업 및 가족 기업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omencorporatedirectors.org) 참조 및 트위터(@WomenCorpDirs)(#WCDboards)를 팔로우하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