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빌딩 전문 빌딩왕부동산 '제대로 알고 진행해야 후회 없어'

인베스트 승인 2020.09.14 10:34 의견 0
 


세계적인 펜데믹 현상이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는 올라가고 대대로 재산으로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제일 중심이 되고 있는 강남빌딩은 언제나 뜨거운 감자이다. 높은 가격대를 자랑하고 있지만, 투자목적, 사업목적 등 강남빌딩을 꿈꾸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다.

30년동안 기업금융 담당을 해오고 강남, 서초, 송파, 강남빌딩 매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빌딩왕부동산 관계자 역시 요즘 들어 더 많은 사람들이 강남빌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나 천정부지의 가격과 다양한 규제나 법률 등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전문가와 함께 상담하고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강조한다. 오늘은 오랜 경력을 가지고 강남빌딩을 좋은 조건으로 중개해주는 빌딩왕부동산 관계자와 함께 빌딩소유와 관리 및 부동산 기초용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우리가 많이 들어봤으나 헷갈릴 법한 부동산 용어에 대해 살펴보자.

계약금이란 계약서를 작성하고 동시에 통상 매매금액의 10% 정도를 지급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중도금은 일정 기간 후 총 매매대금의 40~50%를 지급하는 금액을 말한다. 이 과정이 진행되면 매수자, 매도자 어느 일방이 계약 해지를 진행할 수 없게 된다. 그리고 잔금을 처리 하면 소유권 등기절차를 진행하게 되는 것이다.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가 완료되면 그 때부터 소유권이라는 것을 취득하게 되는데 이를 승계취득이라고 한다. 이때부터 강남빌딩 부동산을 관리하는 일이 시작되는 것이다. 안전관리, 청소 등 임대관리가 시작된다고 이해하면 된다. 공실 부분이 있다면 세입자를 채워야 할 것이고, 임대료, 관리비 등도 징수해야 하는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소유에 따르는 토지분 재산세, 건물분 재산세를 납부해야 하며, 공과금 역시 기일에 맞춰 납부해야 한다. 이처럼 강남빌딩 등 부동산을 취득했을 때 다양한 관리가 꼭 필요하다. 이런 관리 업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다양한 과정들을 알고 진행해나가기 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다.

빌딩왕부동산 관계자는 '강남빌딩 뿐만 아니라 어떤 부동산도 이렇게 과정 하나하나 잘 진행해야 문제가 없다, 믿을 수 있고 경력을 가지고 있는 부동산에서 잘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강남빌딩 등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빌딩왕부동산의 공식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인베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